본문 바로가기

일상/피부관리

클렌징워터만 쓰던 사람이 남기는 바닐라코 클렌징밤 한통 사용후기

클렌징밤 사용후기

 

클렌징 워터만 6년 외길

한번 피부가 뒤집히고 나서 피부과 갔더니 간호사 언니가 귓속말로 아무 클렌징 워터 사용하세요. 그게 최고예요.라고 해서 그것만 약 6년가량 사용했어요.

 

 

클렌징 밤을 왜 샀냐면요.. 

 그런데 항상 쓰는 화장솜 그리고 매일 피부에 자극을 주니까 홍조가 심해지더라고요. 그래서 블랙헤드 녹이는 클렌징 오일이 좋다더라 하는 건 다 써봤는데 수부지인 저는 클렌징 오일을 깨끗이 지운다고 해도 제가 못 지우는 건지 피지 폭발, 여드름 폭발이 일어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클렌징 워터로 돌아섰는데... 다시 홍조.. 민감... 난리도 아니었어요. 나이 드니까 피부만 더 예민해지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요,

우연히 이사배 언니 유튜브를 보다가 홍조가 심한데 클렌징 밤을 사용한다고 해서 나도 한번 사볼까.. 또 여드름 폭발하면 어쩌지 고민하면서 처음 구매한 아이는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이었습니다.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보시다시피 현재 한 통을 모두 사용한 상태입니다. 마지막까지 깨끗이 사용했어요.  한 통을 다 사용해보면서 느끼는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릴게요.

 

장점 

1. 여드름은 나지 않음 

피부에 잘 맞았어요. 물로 깨끗하게 잘 녹아요. 그래도 저는 혹시 몰라 항상 이중세안을 하거든요. ( 클렌징 오일은 이중 세안해도 여드름 폭발이었어요.) 

 

2. 가벼운 아이 메이크업 지울 수 있고 눈 안 따가우나 뿌옇게 보임 

 

단점

 

1. 성분

 

피이지 계열의 3가지 성분, 방부제 페녹시에탄올, 헥산디올, 에칠핵실클리세린이 복합적으로 들어가 있어요. 클렌징 밤으로 세정력이 매우 높으나 화학적 자극도는 높네요..ㅠㅠ 이제 알았어요.

 

에칠핵실팔미테이트

세탈에칠핵시노에이트

피이지-20글리세릴트라이소스테아레이트,

피이지10이소스테아레이트 ...

 

피이지 (PEG)성분은 환경 독성을 가진 것으로 의심되고, 피부자극성, 유전자, 장기기관에 대한 독성이 있어요. 

 

 

2. 스파출라 번거로움

위생상 덜어 쓰기 위해 스페츌러가 있는데... 항상 사용하기 번거롭습니다. 뚜껑 열고 얇은 막 열고 클렌징 밤 덜고 다시 얇은 막 덮고 뚜껑 닫고... 너무 번거로워요.

 

3. 마지막 사용할 때 알갱이 짐

마지막에 쓸 때쯤에는 제가 관리를 잘 못해서 밤이 알갱이가 지더라고요. 그래서 먼가.. 좀 그랬어요. 비위생적인 느낌적인 느낌 

 

4. 클린 잇 제로 지만 마스카라는 제로 하지 못함 

한 번에 모든 화장을 다 지울 수 있다고 하는데 마스카라는 잘 안 지워지더라고요. 그리고 눈 화장 지우고 세안할 때 뿌옇게 보이점이 있어요. 저는 뿌연 거 없어질 때까지 세안합니다.

 

 

사용할 때는 몰랐는데 성분 고려해서 다시 클렌징 워터로 돌아가야겠어요.

클렌징 워터 자극 없이 사용하기!

버블 폼 메이커를 이용해서 거품을 만들어서 손으로 자극 없이 문질문질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